SK텔레콤 ‘SAP 스크린 페르소나’ 도입해 사용자 경험(UX) 향상

- 사용자 개성 반영한 UX 및 개인화 환경 제공 - 별도 프로그램 없이 쉽고 빠르게 개인화된 UI 및 업무부서별 포탈 구성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www.sap.com/korea)는 29일 SK텔레콤(대표 하성민, www.sktelecom.com )이 ‘SAP 스크린 페르소나(SAP Screen Personas)’ 솔루션을 도입해 SAP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선하고 업무 효율을 높였다고 밝혔다.

SAP 스크린 페르소나는 SAP 그래픽사용자인터페이스(GUI) 화면을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 구동되도록 하는 엔진이며, 사용자의 개성이 반영된 사용자 경험(UX)과 개인화(Personalization) 환경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파워포인트 작업과 유사해 드래그앤드롭(Drag-and-drop)으로 별도의 프로그램 투입 없이 개인화된 UI와 업무부서별 포탈을 만들 수 있다. HTML을 이용해 비(Non) SAP 시스템과도 한 화면에서 사용 가능하다. .

SK텔레콤 IT 서비스 혁신 팀 이철행 팀장은 “자사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의 UX 혁신을 위해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 안정성이 확보되고 자원 활용이 용이한 SAP 스크린 페르소나를 도입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UI 개선과 업무 프로세스 간소화 등으로 구성원들의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스마트폰, 자동차, 가구산업처럼 기업용 소프트웨어도 개인의 개성을 반영해 튜닝하는 일대일 맞춤형 시대다. 획일화된 UI가 아닌 각각의 사용자 개성을 수용한 UX로의 변환과 개인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라며 “SAP의 피오리(Fiori)는 역할 중심의 앱으로 업무 처리를 단순화 시키고, 스크린 페르소나는 직원 별 개인화로 만족도를 높여줌으로써 SAP 솔루션의 운영 생산성 및 교육 시간과 비용을 대폭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

SAP에 대하여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세계 25만3500여 고객이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 에서 제공된다.

이 창을 닫으면 입력한 모든 정보가 삭제되고 기본 페이지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