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경영솔루션협회 출범

- 경영 솔루션 최신 정보 및 선진 사례 공유로 국내 IT 산업 경쟁력 제고 목표

전사적자원관리(ERP), 고객관계관리(CRM), 공급망관리(SCM) 등 경영 솔루션 분야 전문가들이 만든 단체가 출범한다.

한국경영솔루션협회(회장 김종선)는 서울시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 등록을 마치고 정식 출범한다고 27일 밝혔다. 초대 회장에는 김종선 KT ENS 부사장이 선임됐다. 창립총회는 오는 3월19일 오후 5시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단법인 한국경영솔루션협회는 ERP, SCM, CRM 등 경영 솔루션 분야의 전문가들이 비즈니스 혁신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국내 IT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설립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경영솔루션협회는 앞으로 경영솔루션 기업과 전문가 등을 회원으로 모집해 회원간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고, 비즈니스 혁신에 필요한 최적의 경영 솔루션 운영 및 개발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경영솔루션협회는 지난 1999년 SAP ERP 사용자들이 설립한 한국SAP사용자그룹(KSUG)을 확대 개편해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재 출범하는 단체다. SAP ERP 전문가는 물론 다양한 경영 솔루션 전문가들을 회원으로 영입할 예정이다.

김종선 한국경영솔루션협회 초대 회장은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에서 경영 솔루션이 차지하는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요구사항도 다양해지는 만큼 관련 전문가들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비영리 사단법인인 한국경영솔루션협회를 설립했다”면서 “국내 경영 솔루션 업계의 발전방향을 모색함으로써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경영솔루션협회가 비영리 사단법인 등록을 마치고 본격 출범했다. 형원준 SAP코리아 사장, 황재훈 연세대학교 교수, 김종선 한국경영솔루션협회 초대 회장, 정대천 SAP코리아 상무(사진 왼쪽부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 #

<문의> 한국경영솔루션협회 사무국 김영희 팀장
02-2194-2584 / yhkim@ksug.co.kr

이 창을 닫으면 입력한 모든 정보가 삭제되고 기본 페이지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