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한국HP와 손잡고 ‘SAP 사이베이스IQ 어플라이언스’ 제공

- 국내 대형 디스크 기반 EDW 고객 위한 HP 표준 레퍼런스 아키텍처
- 기존 사이베이스 환경보다 최대 157배 성능 향상 효과
- DB 전면 교체에 따른 높은 전환 리스크 없이 최적화 시스템의 성능과 안정성 제공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한국HP(대표 함기호, www.hp.co.kr)와 손잡고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웨어하우스(EDW) 시장 강화를 위해 ‘SAP 사이베이스IQ(SAP Sybase IQ) 어플라이언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SAP와 HP는 국내에 수 많은 EDW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분석 전용 엔진 사이베이스IQ 와 하이엔드 유닉스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HP수퍼돔을 결합, 최적화 시킨 표준 레퍼런스 아키텍처 기반의 어플라이언스 제품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양사 글로벌 어플라이언스 인증을 위한 개념검증(PoC)에서 기존 사이베이스 IQ 운영 환경과 비교해 최대 157배 성능 향상 효과를 나타냈다.

어플라이언스 형태의 SAP 사이베이스IQ는 단일병렬처리(SMP)/대용량병렬처리(MPP)를 동시에 지원하며, 사용자 환경 변화에 맞춰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는 스케일업(Scale-up) 또는 장비 수를 늘리는 스케일아웃(Scale-out) 방식으로 간편하게 확장 가능하다. 고객은 SAP 사이베이스IQ 어플라이언스를 도입, 기존 운영 환경 변화와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번 레퍼런스 아키텍처 구현을 위해 양사 글로벌 엔지니어들이 참여했고, 한국에서 구성됐지만 글로벌 표준으로 인증된다.

양사는 사이베이스IQ를 사용하는 대형 고객사 가운데 EDW 성능을 높이거나 차세대 정보시스템 도입을 준비중인 곳을 대상으로 우선 공동 영업을 전개하고 향후 범용 EDW 시장까지 적용 범위를 넓혀나갈 전략이다. 이를 위해 오는 7월 타깃 고객을 위한 공동 세미나를 진행한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이번 HP 기반의 최적화된 어플라이언스 구성을 통해 기존 사이베이스 IQ 고객사들은 DB와 플랫폼의 전면 교체라는 막대한 리스크 없이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AP는 인메모리 기반의 DW 시장은 SAP HANA, 디스크 기반은 사이베이스IQ 및 HANA와의 하이브리드 구성으로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 # #

SAP에 대하여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세계 188개 국가 23만8천 고객이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제공된다.

HP 에 대하여
HP는 전 세계 170여 개 국에서 개인 고객과 기업 및 공공 시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는 기술 솔루션 제공 업체입니다. 기업 IT 인프라 영역에서는 업계 최고의 가용성과 성능을 기반으로 한 서버 비즈니스와 스토리지, 네트워크 및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HP는 고객과 회사가 문제점 및 도전 과제를 해결하고 가능성과 목표,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hp.co.kr에서 제공 됩니다.

이 창을 닫으면 입력한 모든 정보가 삭제되고 기본 페이지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