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싱킹 투어’ 성황리 종료

- 혁신적 문제해결 방법론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창조적 아이디어
탄생

2014년 3월 27일, 서울 -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지난 26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디자인 싱킹 투어(Design Thinking Tour)’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총 3회에 걸쳐 서울 강남, 부산 자갈치 시장, 동대문에서 각각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모인 약 10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해 디자인 싱킹이 지향하는 창조적 혁신을 경험했다.

SAP 코리아는 창조경제의 핵심 사고 방법론 중 하나인 디자인 싱킹을 국내에 소개하고 대학생들에게 혁신적 문제 해결 과정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 싱킹 투어’를 마련했다. 참가 학생들은 ‘관광객의 경험을 향상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를 놓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제안 및 문제 해결 과정을 접했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전체 디자인 싱킹 방법론 중에 작은 부분이지만 이번 디자인 싱킹 투어를 통해 참가 학생들은 인간 중심의 사고를 기반으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창의적으로 현장을 관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디자인 싱킹 프로그램을 마련해 많은 학생들이 창조적 혁신을 경험하고 창의적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라 밝혔다.

미국 스탠포드 대학의 디스쿨(D-School)에서 개발된 디자인 싱킹은 일상생활을 관찰해 문제점을 발견하고 △공감(Empathy) △정의(Define) △아이디어 도출(Ideate) △시제품(Prototype) △테스트(Test) 단계를 통해 해결책을 내놓는 사고방식과 과정을 말한다. SAP는 디자인 싱킹을 제품개발에 접목할 뿐만 아니라 전사 차원의 경영혁신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SAP 코리아는 26일 서울 동대문 디지털 플라자에서 30여명의 대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디자인 싱킹 투어’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 # #

SAP에 대하여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세계 25만3500여 고객이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제공된다.

이 창을 닫으면 입력한 모든 정보가 삭제되고 기본 페이지로 돌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