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혁신을 디자인하다” 임팩트 해커톤 24일 개최

- 미래 사회의 중요한 이슈들을 해결할 차세대 글로벌 리더 양성 프로그램
- 디자인 싱킹, 해커톤 등 선진 문제 해결 시스템 제공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청년 기업가를 육성하는 ‘임팩트 해커톤 (Impactathon)’을 오는 24 일 서울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에서 개최한다.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SAP 와 미국 비영리기관 넷임팩트 (Net Impact) 의 글로벌 청년 기업가 육성 프로젝트인 임팩트 해커톤은 올해 620 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알토에서 처음 개최됐으며, 한국이 제 2 회이다. 향후 전 세계 각지에서 릴레이 방식으로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31 팀으로 구성된 참가자들은 지속 가능 경영과 사회적 문제 해결을 목표로 청년 기업가에게 필요한 자질에 대해 마라톤 브레인스토밍 후, 각 팀이 디자인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받는 ‘디자인 싱킹(Design Thinking)’과 ‘해커톤(Hackathon)’을 경험하게 된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임팩트 해커톤은 SAP 가 지향하는 창조적인 혁신과 문제 해결 방법인 디자인 싱킹을 직접 체험할 좋은 기회”라며, “참가자들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진정한 기업가 정신을 발휘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SAP 코리아는 앞으로도 창업 경진대회 런베터, 디자인 싱킹 투어, 청소년 꿈 멘토링 등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SAP 에 대해
SAP 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경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원부서에서 경영진까지, 유통에서 영업까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SAP 는 사람과 조직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활용해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세계 258000 여 고객이 수익 경영, 신속한 적응력, 지속적 성장을 위해 SAP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 에서 제공된다.

이 창을 닫으면 입력한 모든 정보가 삭제되고 기본 페이지로 돌아갑니다.